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문화재단, 화성행궁 신풍루 앞은 즐거운 공연장...6일, 2019 화성행궁 상설한마당 개막공연 개최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19/04/04 [05:46]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은 오는 6일 오후 2시부터 화성행궁 신풍루 앞에서 「2019 화성행궁 상설한마당」 개막공연을 개최한다.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화성행궁 상설한마당은 매 주말 화성행궁 신풍루 앞에서 펼쳐지는 전통행사 프로그램으로 토요일에는 ‘토요상설공연’, 일요일에는 ‘장용영 수위의식’이 각각 혹서기(7~8월)를 제외한 4월부터 10월까지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또한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1시에는 ‘무예 24기 상설공연’도 만나볼 수 있다.

 

2019 화성행궁 상설한마당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공연은 전통연희단체인 수원문화원 부설 ‘수원두레보존회’의 신명나는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장용영 군사들의 군례의식과 함께 정조대왕과 어머니 혜경궁홍씨가 시민과 관광객을 직접 만나는 ‘장용영 수위의식’이 진행된다.

 

또한 수원시립공연단의 ‘무예24기 시범공연’과 축하공연인 ‘화음콘서트’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화음콘서트’는 조선시대 화가 신윤복을 주제로 민속화를 직접 그리면서 작품에 대한 설명과 국악연주, 무용 등이 동시에 진행되는 종합 퍼포먼스이다.

 

한편 화성행궁 내에서는 옛날 엽전을 사용하여 단청만들기, 한지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며, 화성행궁을 지키는 순라군과 함께하는 포토 이벤트도 진행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04 [05:46]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9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릴레이인터뷰]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 조광희 위원장 “소소한 삶을 바꾸는 생활정치 실천이 꿈” / 이균 기자
경기문화재단, 5월25~26일 경기상상캠퍼스는 축제로 들썩들썩 / 이균 기자
안산시 평생학습관, ‘톡톡인문학살롱’ 네 번째 강연 / 이균 기자
의정부조폭 세븐파 무더기 경찰행 / 신정윤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수원군공항 화성시 이전 문제 그 ‘해법’이 달라지고 있다 / 이균 기자
경기도 산하단체 기관장 억대연봉 칼바람 예고 / 이균 기자
리설주, 김정은과 사이에 자녀 있다 / 박찬수
김포시민 염원 담은 시도5호선 드디어 개통 / 박주묵 기자
광고
광고
배너
배너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