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도시재생 영상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2019년 인천도시재생산업박람회 영상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19/04/22 [14:43]
    2019년 인천도시재생산업박람회 영상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데일리와이] 고양시가 2019 인천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UCC 영상제작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국토교통부와 인천광역시 및 문화일보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인천항 제8부두에서 진행됐다. 수상작은 박람회장 내부, 도시재생 테마존에 전시된 작품들을 대상으로 심사위원의 평가에 의해 선정됐다. 수상작은 고양시 유튜브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근 '1기 신도시 도시재생 본격 시작'을 선언한 고양시는 이번 수상과 관련해 "고양시는 2017년 원당과 화전, 2018년 삼송과 일산, 2019년 능곡 등 전국 최다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 도시"라며 "도시재생은 피해갈 수 없는 현실로, 같은 상황에 놓인 전국 지자체에 다양한 방향과 가능성을 제시하는 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시재생에 참여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기업, 도시재생 관련 활동가와 단체, 대학생 등이 대거 참여해 다양한 형태의 순수창작 영상을 선보였다.

고양시는 '다시 태어날 벌말마을'을 주제로 3분 분량의 영상을 전시했다. '물리적 재생'이라는 기존 도시재생의 통념을 뒤집고 '공공미술'의 영역을 적용해 마을의 정서적인 재생을 꿈꾸는 한 예술가의 의지와 희망을 담았다.

고양시의 수상작은 조각가이자 벌말미적공동체 대표인 한선현 작가의 인터뷰를 중심으로, 시가 지원하는 화전 지역의 'Ciao-화전상회 공동작업실 지원사업'을 통한 벌말 예술인들과 주민들의 이야기를 감성적으로 풀어냈다. 한선현 작가의 작업실은 벌말마을의 특별한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은 지 이미 오래다.

주시운 언론홍보담당관은 ''지역경제, 일자리, 도시재생 등 고양시 행정 전반적인 분야에서 고양시만의 특별한 스토리를 담은 콘텐츠를 발굴하는데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고양시는 2019년 1월 '고양시 도시재생전략계획'을 수립, 뉴딜사업 선정지역을 포함한 고양시 전역 12곳의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을 지정했다. 뉴딜사업 대상이 아닌 다른 지역도 단계별로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22 [14:43]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25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기아자동차 임금협상 잠정 합의19일 찬반 투표 / 신정윤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리설주, 김정은과 사이에 자녀 있다 / 박찬수
경기도 고기 굽는 수영장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오산시 정신병원 허가취소...안민석 국회의원 곽상욱 오산시장 무리수 던진 배경은? / 이균 기자
이재명 “내년까지 하천내 불법행위 바로잡겠다” … 도, 특별팀 운영 등 강력 단속 / 이균 기자
동두천시 송내동 주민자치위원회, 노노재팬 예스코리아 스티커 제작 및 무료 배부 / 남정한 기자
[릴레이인터뷰] 경기도의회 조성환 의원 “행정은 시민참여와 정치로 견제돼야 합니다” / 이균 기자
짝 여자5호 에로배우 출신 의혹에 네티즌 격려 / 신정윤
광명시 광명2동, 소외계층 어르신 장수사진 찍어드리기 / 이균 기자
배너
광고
광고
광고
배너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