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중앙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리설주, 김정은과 사이에 자녀 있다
 
박찬수 기사입력  2012/07/26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부인으로 공개한 리설주와 사이에 자녀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가정보원에 따르면 1989년생인 리설주는 평범한 가정 출신으로, 평양시 중구에 있는 금성2중학교를 졸업했고 중국에서 성악을 전공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국정원은 보고했다. 김정은과는 지난 2009년 결혼한 것으로 밝혀졌다. 
 
리설주는 특히 과거 남한을 방문했거나 금강산 등지에서 우리쪽 인사들과 접촉했을 가능성이 있어 더욱 주목되고 있다.

국정원은  지난 2003년 3월 금강산에서 남북 청소년들이 분단이후 첫 공동행사인 "남북 청소년적십자 우정의 나무심기" 행사에 참가했으며 지난 2005년 9월 인천에서 열린 제16회 인천동아시아육상선수권대회에 참가했던 북한 청년학생협력단원 자격으로 남한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당시 북측은 선수단을 포함해 총 124명이 남한을 방문 했다고 밝혔고 리설주라는 여성은 청년학생협력단 단원 100명 가운데 포함돼 있었다.당시 북측참석자 명단에는 리설주라는 이름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이 리설주를 공개한 것은 안정성을 강조하기 위해서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2/07/26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3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수원도시공사, 연말연시 맞아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 나눔 김장’ 봉사활동에 나서 / 이균 기자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어린이는 물론 온 가족 대상 '뒤죽박죽 어 / 이균 기자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민 일상에 생활문화 선물하는 경기생활문화센터 웹진 12월호 발행 / 이균 기자
경기문화재단, 신임 경기도박물관장에 김기섭 前한성백제박물관장 임용 / 이균 기자
이천주사랑교회 백미500KG 기탁 / 유명수 기자
구리시, 제2회 지방세 연구모임 개최 / 유명수 기자
구리시 한국자유총연맹지회, 겨울나기 포근한 이불 후원 / 유명수 기자
이천시,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카메라 상시 점검 실시 / 유명수 기자
이천시4-H연합회, 공동과제포 들기름 200병 기부 / 유명수 기자
이천시, 먹자골목 지역의 새로운 명소로 탈바꿈 / 유명수 기자
배너
광고
배너
배너
광고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