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춘근 윌스기념병원 이사장, (재)수원시장학재단 제2대 이사장 취임
명예이사장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시장학재단 더 크게 키워내 우리 청소년과 청년들을 많이 응원해 주시길”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24/04/12

 

▲ 이재준 수원시장(오른쪽 2번째), 박춘근 신임 이사장(오른쪽 3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일리와이=이균 기자] 박춘근 윌스기념병원 이사장이 (재)수원시장학재단 제2대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11일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취임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수원시장학재단 임원, 수원시 공공기관장, 수원시 유관 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가톨릭대학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은 박춘근 신임이사장은 윌스기념병원 이사장 겸 의료원장,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외래교수 등으로 재임 중이다. 대한최소침습척추학회(KOMISS) 6대 회장, 대한신경외과학회 서울경인지회장, 국제척추학회(ISASS) Cadaver Lab(카데바 랩) 공동의장, 경기국제의료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박춘근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수원시장학재단이 수원의 교육공동체를 선도하는 재단으로 발돋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수요자 중심 교육지원서비스를 성실하게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수원의 발전을 선도할 인재 육성’을 목표로 경제적 지원을 넘어 그들이 발전할 수 있는 토양과 기반을 조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수원시장학재단 명예이사장인 이재준 수원시장은 “먼저 초대 이사장으로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수원시장학재단을 훌륭하게 이끌어주시고, 명예롭게 이임하시는 우봉제 전임 이사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2004년부터 수원과 인연을 맺은 박춘근 신임이사장님은 긴 세월 지역사회에 인술을 베풀어주셨다”며 “수원시장학재단을 더 크게 키워내 우리 청소년과 청년들을 많이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2006년 4월 설립된 (재)수원시장학재단은 장학금 지원사업으로 인재를 발굴·양성하고 있다. 지금까지 1만 2528명에게 총 99억 1600만 원을 장학금으로 지급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12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26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고양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 추진 / 서규식 기자
이천시 괜찮아사회적협동조합 성금 100만원 쾌척 / 유명수 기자
경기도의회 김정호 의원, “ 광명3동(LH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 사업추진 정담회 개최 ” / 이균 기자
본설렁탕 부천송내점, 상동복지관에‘우리동네 나눔 챌린지 34회차’ 진행 / 오경근 기자
경기도의회 허원 의원,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노동조합과 정담회 열어 / 이균 기자
경기도, ‘게임의 즐거움, 그 이상’ 플레이엑스포(PlayX4), 23일 킨텍스 개막 / 이균 기자
수원시 장안구, 청소년지도위원 교육 실시 / 이균 기자
구리시, 지역경제 뿌리인 소상공인 살린다! / 유명수 기자
남양주시, 6월부터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본격 시행 / 유명수 기자
경기도, “민생회복 렛츠고!”… 축제도 즐기고, 경기도 살리고 / 이균 기자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배너